본문 바로가기

지역별로 보기/전라(여수)

[여수 숙소] 관광 명소 한 번에 다 볼 수 있는 오동도 근처 여수 호텔 BEST5

'숙박왕' 콘텐츠 바로 알기

숙박왕의 '리리뷰' 숙박어플의 실제 평점과 후기를 종합으로 작성하는 ReReview입니다.

4점 이하(야놀자 기준), 9점 이하(여기어때 기준)의 호텔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지역명이 있는 경우, 도보로 닿을 수 있는 거리의 호텔만 리스팅합니다.

 

 

 

작년 말에 여수를 다녀왔다. 실제로 소개하는 호텔 중 한 곳에 묵었고, 꽤나 만족스러웠기에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다. 여수 여행을 준비하는 백성들이라면 한 가지 사실을 알 수 있다. 여수의 관광지들은 생각보다 가깝게 밀접해 있다는 것을. 그 말은 숙소를 잘 잡으면 뚜벅이들도 도보로 웬만한 관광 명소들을 다 돌아볼 수 있다는 얘기다. (실제 숙박왕도 그렇게 했다.)

 

여수 숙소는 2~3차에 거쳐 소개할 예정이다. 오늘은 앞서 말한, 관광명소를 한 번에 다 볼 수 있는 돌산읍에 위치한 숙소들을 소개한다. 오동도, 해상케이블카, 하멜등대, 낭만포차거리, 벽화마을, 여수 시장까지 다 갈 수 있다. KTX를 이용한다면 여수엑스포역과도 그리 멀지 않다(차량 10분정도). 여수가 초행이라면 믿고 여기서 골라 보자.

 

 

1. 헤이븐 호텔

 

 

위치 : 전남 여수시 돌산읍 진두해안길 131

가격대 : 67,000원 부터

야놀자 평점 : 4.7 (5점 만점)

여기어때 평점 : 9.4 (10점 만점)

 

숙박왕의 리리뷰 : 유일하게 거북선대교 건너에 위치해 있다. 다리 하나만 건너면 관광지들이 다 있고, 바로 옆에 해상케이블카 공원도 있다. 뷰를 잘 선택해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브릿지뷰를 추천한다. 오션뷰가 실망스럽다는 후기가 블로그를 보면 꽤 많다. 가성비 좋고, 깔끔하고, 기본에 충실한 호텔을 좋아하는 백성들에게 추천!

 

 

 

2. 소노캄 여수

 

 

위치 : 전남 여수시 오동도로 111

가격대 : 180,000원 부터

야놀자 평점 : 4.8 (5점 만점)

여기어때 평점 : 9.3 (10점 만점)

 

숙박왕의 리리뷰 : 전체적인 점수는 높으나 갖가지 불만들이 있는 후기들이 꽤나 많이 보인다. 5성급이라는 기대치 때문일까. 특히 청결이나 방음에 대한 불만족이 많으니 가족 단위로 여행하는 백성들은 참고하길 바란다.

 

 

 

3. 유탑마리아나 호텔&리조트

 

 

위치 : 전남 여수시 오동도로 61-15

가격대 : 85,000원 부터

야놀자 평점 : 4.6 (5점 만점)

여기어때 평점 : 9.3 (10점 만점)

 

숙박왕의 리리뷰 : 이 곳이 가성비 끝판이지 않을까 싶다. 뷰나 청결에 대한 만족스런 후기가 많고, 특히 인피니티 풀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내부 부대시설도 많으니 아이들을 동반한 백성들은 이 곳에서 하루를 보내 보자.

 

 

 

4. 여수 베네치아 호텔&리조트

 

 

위치 : 전남 여수시 오동도로 61-13

가격대 : 90,000원 부터

야놀자 평점 : 4.7 (5점 만점)

여기어때 평점 : 9.3 (10점 만점)

 

숙박왕의 리리뷰 : 유탑마리아나와 거의 비슷한 평이 지배적이다. 다만 객실 복불복인지 소음에 대한 불편을 겪은 백성들은 후기가 매우 나쁘다. 청결에 대한 불만도 간혹 보인다. 오동도 근처에서는 2등 정도 숙소라고 생각된다.

 

 

5. 여수 오션힐 호텔

 

 

위치 : 전남 여수시 돌산읍 강남해안로 81

가격대 : 80,000원 부터

야놀자 평점 : 4.6 (5점 만점)

여기어때 평점 : 9.4 (10점 만점)

 

숙박왕의 리리뷰 : 유일하게 오동도쪽과 거리가 좀 있는 숙소다. 차량이 있다면 근처라고 볼 수 있지만, 뚜벅이라면 이 숙소는 앞선 네 곳과는 거리가 좀 있으니 제외하길 바란다. 위치가 다르다 보니 뷰가 훨씬 좋다.(오동도 근처 오션뷰는 선박들이 많이 보인다.) 가족 단위의 만족 후기가 많으니 참고!

 

 

 

 

 

 

 

*본 포스팅은 어떤 뇌물도 받지 않은 숙박왕의 청렴결백한 글입니다.

written by 숙박왕